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알파고와 싸울때 이세돌이 찼던 그 시계, 내일 나온다

IT/과학

    알파고와 싸울때 이세돌이 찼던 그 시계, 내일 나온다

    LG 스마트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사진=LG전자 제공)

     

    이세돌 9단이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대국을 할때 착용해 관심을 모았던 LG 스마트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이 7일 시장에 나온다.

    LG전자는 LTE 통신기능을 세계 최초로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7일부터 이통 3사 통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와 메시지 송수신 등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4.3과 iOS 8.2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3개의 물리버튼을 탑재해, 버튼 조작에 따라 즐겨찾는 연락처, 메뉴, 극장모드, LG헬스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이세돌 9단 (사진=한국기원 제공)

     

    또 현존하는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뛰어난 해상도를 구현해, 화면을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뿐 아니라 타사 대비 약 2배 용량의 57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다고 LG전자는 덧붙였다.

    이 제품의 스트랩은 겉면에 가죽을 별도로 입힌 시그니처 브라운 색상이며 스트랩 옆면 등 내부는 피부에 거부감을 주지 않는 팁시브 엘라스토머(TPSiV Elastomer) 재질이다.

    이 제품은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와 하이엔드 아날로그 시계가 채택하던 스테인리스 스틸 316L을 채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