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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산업

    주유소에 부는 서비스 여풍(女風)

    현대오일뱅크 ‘여성 주유소장’으로 서비스 승부

     

    현대오일뱅크는 최근 서울, 부산, 광주 등 전국 대도시 6개 직영주유소에 여성 소장을 배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 여성소장들은 대형마트, 기업체, 주유소 등 다양한 곳에서 고객과 직간접적으로 소통하며 잔뼈가 굵은 자타공인 서비스 전문가들이라는 설명이다.

    현대오일뱅크는 “한국갤럽의 ‘2015년 정유소비자 U&A(Usage & Attitude)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주유소 선택 시 고려 요인으로 가격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2년 43.8%에서 지난해 21.4%로 대폭 낮아진 반면, 서비스와 시설이 차지하는 비중은 10.5%에서 20.4%로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며, “여성 주유소장 배치는 이런 추세에 적극 대응하기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 소장들은 복장도 특색이 있다. 작업용 점퍼와 같은 기존 유니폼 대신 호텔이나 항공사에서 볼 수 있는 정장 유니폼을 착용하고 금속 소재의 고급스런 명찰을 패용했다고 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여성 소장의 직영주유소 전진 배치와 함께 전반적인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오는 5월 15일까지 전국 700여개 주유소를 대상으로 '친절·청결 서비스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주유 고객들이 모바일과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면 이를 바탕으로 우수 주유소를 포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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