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수정 'K팝스타5' 우승…시리즈 첫 안테나行 눈길

방송

    이수정 'K팝스타5' 우승…시리즈 첫 안테나行 눈길

    (사진=SBS 제공)

     

    SBS 'K팝스타 시즌5'(K팝스타5) 우승자로 이수정이 이름을 올렸다.

    이수정은 지난 10일 방송된 K팝스타5 마지막회에서 3명의 심사위원으로부터 만점을 받아 최종 우승자로 결정됐다.

    우승자를 가리는 마지막 무대에서 이수정은 먼저 김광진의 '편지'로 승부수를 던졌지만, 장점을 살리지 못한 편곡으로 혹평을 받았다.

    이수정은 두번째 경연인 '바꿔부르기' 미션에서 안예은의 자작곡 '스티커'를 완벽하게 소화한 덕에 심사위원 3명으로부터 모두 만점을 얻어내며 명예회복을 했다.

    세 심사위원으로부터 300점 만점을 얻은 것은 K팝스타 시리즈 사상 첫 기록이다.

    이수정은 세 곳 기획사 가운데 안테나행을 선택했다. 우승자가 K팝스타 역사상 처음으로 안테나 행을 결정했다는 점은 이채롭다.

    지금까지 역대 K팝스타 우승자는 JYP 행 2번, YG 행 2번의 전적을 갖고 있었다. 이수정은 '배틀오디션' 전 3주간 안테나에서 유희열 심사위원에게 훈련을 받았다.

    이수정은 우승자 무대에서 다시 한 번 안테나행을 선택했다. 유희열은 "처음으로 K팝스타에서 안테나를 선택해줬다. 앞으로 아버지 같은 마음, 부모 같은 마음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화답했다.

    이수정이 안테나행을 선택한 순간은 K팝스타5 전체를 통틀어 최고시청률(22.19%, 이하 닐슨코리아·수도권 기준)을 기록했다. 마지막회 평균 시청률은 14.4%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