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천45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14.4% 감소한 109억원, 당기순이익은 64억원을 기록했다.
녹십자는 주력인 혈액제제 국내 매출이 8.5% 늘었고, 한국BMS제약과 공동판매하고 있는 만성 B형간염 치료제 ‘바라크루드’의 가세로 국내 시장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하는 등 국내사업이 1분기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녹십자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로 다소 줄어든 해외 부문 매출은 국제기구 입찰에서 수주한 독감백신 수출분 반영 등으로 2분기부터 빠른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