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신용카드 잠재고객인 대학생들에게 가장 이미지가 좋은 카드회사는 '신한카드'로 조사됐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서울 소재 대학을 다니고 있는 대학생 1319명을 대상으로 지난 일주일 동안 '가장 이미지가 좋은 카드회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한카드'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 27.7%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를 선택한 대학생들은 신한은행이 대학교 내 주거래 은행인 까닭에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익숙해졌고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로 응답했다.
2위는 응답자의 20.5%가 선택한 'KB국민카드'가 차지했다.
이들 가운데는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영화나 대중교통 할인 등의 혜택을 가진 체크카드의 혜택이 좋아서 믿음이 간다는 답변이 많았다.
3위는 16.7%의 '현대카드'가 차지했다.
이들은 신한카드나 KB국민카드와 달리 마케팅과 관련, 광고가 재미있다거나 슈퍼콘서트나 컬쳐프로젝트와 같은 다양한 문화마케팅으로 호감을 갖게 되었다는 의견이 많았고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팬이라는 대학생들도 있었다.
그 뒤를 이어 '우리카드'(10.9%), 'NH농협카드'(6.5%), '삼성카드'(5.3%)가 각각 4,5,6위에 올랐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 현대카드를 제외하면 대부분 은행계에서 분리된 카드사들에 대한 대학생들의 호감도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신용카드 발급이 제한적인 대학생들의 경우 아무래도 주거래은행이나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의 영향이 크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