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네이버 라인, 안면인식 기술 적용한 셀피 카메라앱 '에그' 출시

IT/과학

    네이버 라인, 안면인식 기술 적용한 셀피 카메라앱 '에그' 출시

    50여종 다양한 효과 마스크 자동 지원 움직이는 프로필·음향 효과도 풍부하게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주식회사는 다양한 특수효과와 필터를 활용해 재미있는 셀프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에그 카메라'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네이버 제공)

     

    네이버 자회사 라인(주)이 다양한 특수효과와 필터를 활용해 재미있는 셀프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액션 셀피 캠 '에그 카메라'를 27일 공개했다.

    에그 카메라는 앱을 켠 뒤, 원하는 마스크를 선택하면 곧바로 간편하게 효과를 입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현재, 가장 최근에 출시된 라인프렌즈 캐릭터 ‘초코’, 워너브라더스의 ‘배트맨vs슈퍼맨’ 을 포함한 총 50여종 이상의 마스크가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해 갈 예정이다.

    특히 고도의 안면인식기술을 바탕으로, 윙크를 하거나 입을 벌리는 특정 움직임에 따라 불을 뿜거나 하트가 생기는 등 특수효과를 더하는 새로운 형식의 필터도 함께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그 외, 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과 새로 촬영하는 사진을 합성할 수 있는 기능 및 ‘얼굴 바꾸기 기능’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은 연동한 SNS 계정 (라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 바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라인 관계자는 "최근 젊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재미있게 만든 셀프 동영상을 SNS나 메신저 등을 통해 공유하는 것이 놀이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면서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재미있는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며 에그 카메라 출시 배경을 밝혔다.

    한편, 라인은 사진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폭넓은 사진 꾸미기 기능을 제공하는 라인 카메라(LINE Camera), 셀피 전용 카메라앱 B612, 음식 사진에 특화된 ‘푸디(foodie)’ 등 다양한 사진 관련 앱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