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유통업체 매출 큰폭 상승…기업형슈퍼마켓은 하락

경제 일반

    유통업체 매출 큰폭 상승…기업형슈퍼마켓은 하락

    대형마트 반등세 전환, 백화점 최근 3개월 중 가장 큰폭 상승

     

    유통업체의 전년동월대비 4월 매출은 편의점 18.1%, 백화점 4.3%, 대형마트 1.7% 상승한 반면, 기업형슈퍼마켓은 1.6% 하락했다.

    30일 산업자원통상부에 따르면, 4.13 총선 임시공휴일 및 토요일 증가, 할인확대 등으로 편의점, 백화점, 대형마트는 매출 상승했으나, 기업형슈퍼마켓은 농축수산물 판매 하락, 할인행사 축소 등으로 전년동월대비 매출이 하락했다.

    대형마트는 휴일 증가, 세일 강화 등의 영향으로 식품·가전·의류 등의 매출이 증가하며 2개월 연속 감소세에서 4월 반등세로 전환했다.

    백화점은 역시 휴일 증가, 사은행사 등의 확대로 의류를 중심으로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 최근 3개월 중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해외유명브랜드 주요 매장 리뉴얼에 등에 따른 시계, 쥬얼리 의류, 잡화 판매 증가도 매출 상승을 도왔다.

    편의점은 도시락 등 편의점 식품에 대한 마케팅 및 호감도 증가, 휴일 증가 등에 따라 식품, 생활용품, 담배 등의 판매가 증가하며 전년동월대비 18.1% 상승했다.

    다만, 기업형슈퍼마켓은 전체 매출액의 37.6%를 차지하는 농축수산물(계란값 인하, 수산물 조업량 감소로 인한 판매량 감소)의 판매 감소, 할인행사 축소 등에 따라 전년동월대비 1.6% 하락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