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시公, BABY 2+따복하우스 디자인 공모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시公, BABY 2+따복하우스 디자인 공모

     

    ◇ 경기도시公, BABY 2+따복하우스 디자인 공모

    경기도시공사가 따듯하고 복된 집, 이른바 따복하우스의 유형별 디자인 개발을 위해 만45세 이하 건축가를 대상으로 디자인을 공모합니다.

    이번 공모는 지난달 17일 발표된 경기도의 아이 둘을 낳으면 사실상 보증금이 공짜인 BABY 2+따복하우스 추진계획에 따른 것으로 신혼육아형, 청년형, 산단근로자형 등의 디자인을 제안하면 됩니다.

    입상작은 공유공간의 유형별 디자인, 따복하우스만의 차별화된 아이디어, 기술성 등을 평가해 선정할 예정입니다.

    ◇ 경기교육공무직노조 총파업 예고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경기지부는 오늘 오전 경기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성실 교섭으로 차별과 고용불안을 외면하는 교육감을 상대로 2차 총파업을 포함한 총력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현재 기본급 10% 인상, 정기 상여금 신설, 직종별 수당 지급 등을 요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한편,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경기지부는 오는 7일부터 3일 동안 경기지역 25개 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교육청을 상대로 불성실한 임금교섭을 규탄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경기 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화수 내정

    경기도가 일자리재단 설립위원회로부터 복수의 대표이사 후보자 추천을 받아 오늘 김화수 전 잡코리아 대표를 내정했습니다.

    김 내정자는 오는 6월 경기도의회 정례회 기간 중 인사청문회를 거쳐 도덕성과 전문 경영 능력 등을 검증 받게 됩니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8월 부천시 옛 원미구청 자리에 문을 열 예정이며 180명의 직원이 취업수요 조사·연구와 취업 알선, 창업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 경기도-의정부지법, 북부지역 위기가정 지원

    경기도가 북부지역 위기가족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의정부지방법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경기도 등은 협약에 따라 이혼 전·후 위기가족과 다문화 가족, 금융 소외계층 등에게 행정·법률적 서비스를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경기도 건강가정지원센터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민금융복지센터 등과 연계한전문적인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 동두천, 지방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동두천시가 지방세를 체납한 차량을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번호판을 영치합니다.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를 두 차례 이상 체납하거나,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30만 원 이상 내지 않은 차량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