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모양의 타일 모자이크가 아름다운 마우이 그랜드 와일레아 리조트의 히비스커스 풀.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신혼여행에서 리조트를 단순히 잠만 자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리조트의 부대시설을 제대로 즐기는 것 역시 여행에서 느끼는 큰 즐거움 중 하나이기 때문. 신혼여행 전문여행사 허니문리조트(
www.honeymoonresort.co.kr)가 리조트 휴양을 계획 중인 신혼부부들을 위해 최상의 부대시설을 자랑하는 리조트들 3곳을 소개한다.
하와이 전통 마사지는 물론 고대 인도의 치료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건강상태에 맞는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나푸아 스파.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하와이, 그랜드 와일레아마우이에 자리한 '그랜드 와일레아 리조트'는 아름다운 수영장으로 전 세계 트래블 미디어들이 찬사를 아끼지 않는 곳이다. 대형 워터 슬라이드, 인공 동굴과 폭포 등 다이나믹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와일레아 캐년 액티비티 풀'도 특별하지만, 무엇보다 타일 모자이크가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히비스커스 풀장'이 유명하다.
하와이를 상징하는 꽃인 히비스커스 모양의 타일 모자이크 작품이 풀장 바닥에 그려져 있는데, 물이 파장을 일으킬 때마다 마치 바람에 히비스커스가 흔들리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히비스커스 풀은 18세 이하의 청소년과 어린이는 이용할 수 없는 성인풀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여유롭게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신혼부부에게 최적의 장소다.
해외신혼여행 시 현지식을 맛보는 즐거움 또한 빼 놓을 수 없다. 그랜드 와일레아의 8개 레스토랑과 10개의 라운지에서는 서로 다른 테마의 음식이 제공돼 여행 내내 미각을 자극한다. 레스토랑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뷰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동서양 기술이 만나 하와이만의 스타일로 재탄생된 '나푸아 스파' 역시 반드시 방문해야 할 장소다. 1991년 문을 연 후 3년 연속 세계적인 여행 잡지 콩드나스 트래블러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스파'로 소개된 바 있다. 42개의 마사지 룸과 82명의 직원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와이 전통 마사지는 물론 고대 인도의 치료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하와이 전통 마사지는 물론 고대 인도의 치료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건강상태에 맞는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나푸아 스파.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칸쿤, 하얏트 지라라카리브해와 니줍떼 라군 사이에 자리한 '하얏트 지라라 리조트'는 해변을 따라 길게 뻗은 독특한 구조가 특징이다. 덕분에 리조트 전면과 후면 모두 카리브해를 감상할 수 있다. 마치 파르테논 신전을 쌓아 올린 듯한 건물 디자인은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카리브해와 맞닿아 있는 듯한 느낌의 비치 프론트 인피니티 풀과 올림픽 사이즈의 풀에서는 워터 발리볼과 아쿠아로빅 등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카리브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에 자리한 피트니스에서는 트레드밀과 같은 운동시설을 이용하는 것 이 외에도 요가나 스트레칭 수업이 진행돼 운동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반드시 찾는 곳 중 하나다. 그 밖에도 게임 룸, 테니스장, 뷰티살롱, 당구장, 헤어샵, 스파 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하얏트 지라라 리조트 내에서의 모든 음식은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총 6곳의 레스토랑에서는 스페니쉬 타파스부터 중식, 멕시코 음식, 프랑스 음식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식과 음료, 주류(일부 품목 제외)는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인공미를 철저히 배제한 반얀트리 푸껫의 메인 풀.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푸껫, 반얀트리태국 푸껫 북서쪽 방타오비치에 자리한 '반얀트리 푸껫'은 우아한 전통 양식의 리조트 건물이 눈에 띄는 곳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잡지 콩드나스트의 독자들이 선호하는 호텔 2위, 세계 100대 최고 리조트 8위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40미터에 달하는 메인 풀장은 마치 자연이 만든 연못인 듯 우아한 곡선 모양으로 설계돼 보다 다채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풀장 주변으로는 자쿠지와 풀 바, 폭포, 열대 우림이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한 반얀트리 스파는 리조트에서의 휴식을 보다 완벽하게 만들어 준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이탈리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워터코트 레스토랑, 타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샤프론 레스토랑, 씨푸드를 제공하는 살라 테라스 레스토랑에서는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직접 태국 요리를 만들어 보는 쿠킹 클래스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되는 요가 클래스도 이색적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부대시설은 바로 스파다. 인도 특유의 치유 프로그램인 아유르베다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트리트먼트가 스파를 즐기려는 전 세계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이곳으로 돌리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