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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물 새는 방수팩…3개 제품 누수, 환불조치

     

    휴가철을 앞두고 물이 새는 방수팩이 온라인을 통해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상에 유통중인 방수팩 33개 제품을 수거해 방수성능을 시험한 결과 3개 제품에서 물이 새는 사실이 확인돼 해당업체들에 시정조치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방수팩은 물놀이할 때 스마트폰 등을 넣어 보관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물이 새는 3개 제품 중 어메이징샵의 스마트방수팩은 수심 1m에서, 해솔아이티의 스마트폰방수팩 A형과 ㈜엔케이씨앤에스의 미라벨 MB-PN은 제품에 표시된 사용 가능 수심인 10m에서 누수 현상이 발생했다.

    업체들은 소비자원 권고대로 판매를 중단하고 환급 조치하기로 했다.

    최근 3년(2013∼2015년)동안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방수팩 관련 소비자 상담사례는 전체 546건 중 누수로 인한 2차 피해가 94.9%를 차지했다.

    또 누수 외에도 구체적인 사용방법을 표시하지 않은 제품이 23개(69.7%), 피해 발생시 연락처나 주소 등을 표기하지 않은 제품이 25개(75.8%)로 침수 피해 예방이나 피해가 발생했을 때 필요한 정보 제공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불 관련 문의는 어메이징샵(☎ 070-8816-1127), 해솔아이티(☎ 02-3272-8773), ㈜엔케이씨앤에스(☎ 02-714-1994)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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