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신한카드 모바일 플랫폼인 FAN에 13개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연계) 기업들이 참여한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서울 신한카드 본사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O2O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신한 모바일 플랫폼 동맹(MPA) O2O사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한카드 MPA에 참여한 O2O기업은 야놀자(숙박), 헤이뷰티(뷰티), 리화이트(세탁), 플레이팅(요리), 한방이사(이사), 왓슈(신발수선), 꾸까(꽃배달), 카페인(출장정비). 페달링(세차), 브리치(패션) 총 10개 이고 추가로 요기요(배달주문), 마켓컬리(식재료), 스트라입스(남성맞춤의류)도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신한카드측은 다양한 업종 특성을 감안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O2O 마케팅 지원모델을 개발하고 빅데이터 파트너로서의 다양한 매출증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신한카드 O2O제휴사들은 8월이후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며, 연말까지 업종별 대표 제휴사가 추가로 참여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은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O2O서비스 비중이 계속 커지고 있고, 영역 구분없이 오프라인 시장의 모바일화가 가속화되고 있어 이번에 O2O대표기업들과 손을 잡게 되었다"면서 "신한 FAN플랫폼은 가격경쟁력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최적의 O2O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