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은 18일 세계 최대 완성차 업체 중 하나인 제너럴 모터스(GM) 로부터 '품질 우수상(2015 GM Supplier Quality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품질 우수상'은 GM이 매년 품질 결함 '제로' 수준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만족시킨 GM 협력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이는 '완벽 품질'을 구현했다는 의미라고 LG이노텍은 설명했다.
이노텍은 지난 2010년부터 GM에 전기차용 배터리 제어 시스템(BMS, Battery Management System)을 공급하고 있는데 이는 배터리의 충전 상태와 효율, 수명을 관리하며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된 핵심 부품이다.
LG이노텍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일일 품질 회의 등 정기 회의체를 운영하며 품질 이슈를 철저히 분석하고 해결해 나가고 있으며 생산관리 시스템(MES,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등을 활용한 효율적인 공정관리로 고객 요청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이노텍은 "이번 GM 품질 우수상 수상으로 차량부품사업 확대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라면서 "고객 요구 수준 이상의 품질을 입증함으로써 향후 예상되는 신규 수주 활동에 유리해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