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제공)
문이 4개이면서 상행장-하냉동형태인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 T-type 제품군이 6월말 기준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21일 셰프컬렉션과 T9000으로 대표되는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는 2012년 출시 이후 연평균 50% 이상 높은 성장세를 이어오며 소비자들의 한결 같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런 형태의 냉장고가 출시 첫해에는 국내 냉장고 매출의 약 20%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60%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같은 성장은 한국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확대하는데 큰 기여를 했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냉장고 사업 성장을 견인하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나라와 미국 등 대형 냉장고가 주력인 시장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리보관이 용이하면서도 대형 식재료와 용기를 편하게 넣고 꺼낼 수 있고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T-type 냉장고는 지난 2012년 6월 한국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가족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부엌에서의 엔터테인먼트 기능, 스마트한 식품 매니지먼트 등이 편리하도록 디자인된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출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