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관람하기 좋은 이오월드 가고시마 수족관 내부. (사진=KateO flickr)
가고시마는 일본 규슈 지역에서 가장 큰 면적의 현으로 일본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중 하나다. 도쿄, 오사카 등의 일본의 대도시를 여행했다면 이제는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가고시마'로 떠나보길 추천한다.
가고시마는 활화산 '사쿠라지마 섬', 모래찜질을 즐길 수 있는 '이부스키 온천', 규슈 최대의 칼데라 '이케다 호수', '에비노 고원'까지 자연이 신비로운 명소들로 가득하다.
가고시마는 천혜의 자연환경 외에도 자녀와 함께 가도 좋은 관광지들이 많아 가족여행으로 추천한다. 자녀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고시마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히라카와 동물공원에서 볼 수 있는 백호. (사진=Hisae YABE flickr)
◇ 사쿠라지마 자연공룡공원사쿠라지마 자연공룡공원은 페리터미널 근처에 있는 공원으로 공원 안에는 실물 크기의 공룡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높이 10m가 넘는 미끄럼틀과 운동기구 등도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봄에는 공원 전체에 만개한 벚꽃이 아름다워 벚꽃놀이를 온 나들이객들로 붐빈다.
공원 안에는 전망대가 두 군데 있다. 한쪽에서는 사쿠라지마의 거친 산의 모습이 눈앞에 펼쳐진다. 다른 한쪽에서는 다이쇼용암원과 긴코만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전망대에서 오가는 페리를 보고 있으면 여유가 느껴진다. 밤에는 석양과 별이 정말 아름다운 장소다.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거운 공룡공원에서 휴식을 즐겨보자.
규슈에서 유일하게 코알라를 만날 수 있는 동물원인 히라카와 동물공원. (사진=Kazuyuki Kawamura flickr)
◇ 히라카와 동물공원히라카와 동물공원은 녹지가 풍부한 자연 동물공원으로 규슈에서 유일하게 코알라를 만날 수 있는 동물원이다. 이외에도 백호, 인도코끼리, 북극곰 등 약 140종 1000마리의 동물을 사육하고 있다. 약 1900㎡의 면적을 자랑하는 플라잉 케이지에서는 약 15종류에 이르는 아름다운 새들이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토끼를 가까이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후레아이랜드'도 있다.
지상 40m 높이의 관람차와 비행탑, 고카트 등을 탑승할 수 있는 유원지도 있다. 공원 내 모든 놀이기구는 이용금액은 1회당 100엔으로 가격 면에서도 매력적인 동물원이다.
이오월드 수족관에서는 돌고래 트레이닝이나 식사 모습도 볼 수 있다. (사진=KateO flickr)
◇ 이오월드 가고시마 수족관이오월드 가고시마 수족관은 가고시마만 근처에 있는 수족관이다. 총 5층 건물로 그 중에서 제일 메인이 되는 층은 2층의 이동형 대형 물탱크다. 거대한 수조에서 바다생물들이 헤엄치는 모습이 라이브 카메라로 생중계된다. 수족관 내에는 바다생물들 이 외에도 강에서 사는 생물, 맹그로브에서 사는 생물 등 다수의 동물을 사육하고 전시하고 있다.
또, 수족관은 가고시마만으로 이어지는 물길을 전시구역으로 개방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돌고래가 트레이닝 받는 모습과 식사하는 모습도 공개하고 있다. 이 전시구역은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 수족관에 입장하지 않고서도 무료로 볼 수 있다. 정원 견학이나 사육사 체험 등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 등도 준비되어 있다.
재패니안 관계자는 "가고시마는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은 곳"이며 "재패니안에는 가고시마 등 일본의 여러 지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이 있으니 참고해달라"고 전했다.
취재협조=재패니안(
www.japania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