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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00억 달러 넘기며 세계 7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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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00억 달러 넘기며 세계 7위 달성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500억 달러를 넘으면서 브랜드 가치순위 7위를 기록했다.

    삼섬성전자는 미국 시간으로 5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브랜드가치 518억 800만 달러로 500억 달러를 넘기면서 브랜드 가치순위 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와같은 삼성의 브랜드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한 것으로 지난 2000년 52억 2300만 달러 43위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0배 가까지 성장했다.

    2003년 100억 달러 돌파, 2011년 200억 달러 돌파,2012년 300억 달러 돌파, 2014년 400억 달러 돌파에 이어 나온 성과다.

    인터브랜드는 지속적인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평가했다고 삼성은 전했다.

    인터브랜드는 또 소비자들과 보다 인간적인 방법으로 소통했고, 제품과 서비스가 일상속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이 구축됐으며,삼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잘 진행됐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기어 VR, 기어 S3 등 혁신적인 웨어러블 제품과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 모바일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한 점이 평가됐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 성과와 고객의 제품 선택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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