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대몽항쟁 상징 '처인성'…역사공원화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대몽항쟁 상징 '처인성'…역사공원화

    (사진=경기도청 제공/자료사진)

     

    ◇ 대몽항쟁 상징 '처인성'…역사공원화

    고려시대 대몽항쟁의 상징인 '처인성(處仁城 )'을 용인시가 역사공원으로 조성합니다.

    처인성은 고려시대인 1232년 몽골 장군 살리타가 침입했을 때 고려의 승장 김윤후가 살리타를 사살해 승리로 이끈 대표적인 호국 유적지입니다.

    용인시는 처인성 일대에 디지털 체험관과 활쏘기 체험장을 갖춘 역사공원을 오는 2019년까지 완공해 역사체험 교육시설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 경기교육청 각급학교 84곳 통폐합 추진

    해마다 학령 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경기도교육청이 소규모 학교들에 대한 통폐합을 추진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에 제출한 연도별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일정에 따르면 2020년까지 각급학교 84개 교에 대한 통폐합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통폐합 추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은 전담 부서인 적정 규모 학교 육성 추진단을 신설했으며, 교직원 인사 우대 등 행정 지원책도 마련했습니다.

    ◇ 경기도 가구 4.6% '최저주거기준 미달'

    경기복지재단은 올 3월부터 6월까지 1만8573가구를 조사한 결과, 주거기본법이 정한 최저주거기준에 미달하는 가구의 비율이 4.6%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주거기본법에는 1인 가구 14㎡, 부부와 2자녀 가정 43㎡ 등 가구원 수 등에 따른 최저주거기준이 설정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경기도내 임차가구의 월 소득 대비 임차료 비율은 30%를 넘어 전국 평균 24.2%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고양, 호수공원 8일 청소년 직종체험박람회

    고양시가 모레 일산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청소년 직종 체험박람회'를 개최합니다.

    박람회에서는 헬리캠 촬영감독, 웹툰 작가, 드론 조종사, 가상현실 전문가, 3D 프린트 전문가, 바리스타 등 직업 체험부스 31개가 운영됩니다.

    또 직업큐레이터와 진로상담 전문가 40명이 박람회를 찾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과 상담도 진행합니다.

    ◇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 킨텍스서 13∼16일 열려

    국내 뷰티 산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가 오는 13일부터 나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박람회에는 화장품, 헤어, 네일, 바디케어, 피트니스, 패션 등 국내 뷰티 업체 452곳이 참가합니다.

    백화점 등 국내 온·오프라인 대형 유통업체의 구매 담당자와 뷰티 업체가 1대 1로 만나는 구매상담회도 진행됩니다.

    ◇ 경기도 승마대회, 14∼16일 킨텍스

    경기도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고양 킨텍스 야외행사장에서 '경기도 승마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유소년, 엘리트, 생활체육인 등 300여 명의 선수와 말 150마리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대회는 장애물 경기, 릴레이 경기, 기승능력 인증 경기 등 3종목으로 진행되며, 제2전시장 9홀에서는 '말 산업 박람회'도 열립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