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You are a chicken - 넌 소심한 겁쟁이야"입니다. 이런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미국 민간 우주선 개발업체인 스페이스X의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10년 안에 사람을 화성이 보내고 화성에 인류가 거주할 수 있는 도시를 현세대가 살아 있는 동안 건설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 초기에 100명 정도 보낼 계획이지만 기술이 발전하면 200명 이상으로도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성에 도착한 우주선이 지구로 돌아오는 데 필요한 연료는 화성의 물과 이산화탄소를 합성해 만들고 발사체도 현지에서 생산한다는 게 그의 구상이다라고 합니다. 화성까지 날아가는 기간은 지구와 화성의 위치에 따라 짧게는 80일에서 길게는 150일까지 소요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1인당 우주 여행 비용을 최저 10만 달러(약 1억1천만 원)까지 낮추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첫 화성 여행객이 되기 위해서는 위험도 따른다고 합니다. 머스크는 "첫 여행은 매우 위험하고 사망 위험도 아주 높을 것"이라며 "죽을 준비가 돼 있어야 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는 아이들이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고 싶다"며 자신이 최초의 화성인이 될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언론에서는 머스크의 이런 태도에 대해 비겁하다 혹은 소심하다는 표현을 하고 있는데요.
영어로 표현하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비겁한 사람, 소심한 겁쟁이를 가리켜 chicken이라고 합니다.
you are a chicken! 너 참 겁쟁이구나!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