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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3분기 실적 증가…네이버 분기 매출 1조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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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 3분기 실적 증가…네이버 분기 매출 1조 '기대'

    3분기 영업이익 536억원, 전년比 133% 증가…광고매출 실적 견인

     

    네이버의 모바일 자회사 라인이 광고매출 증가에 힘입어 3분기 실적이 늘어났다. 이에 따라 네이버의 분기 매출 1조 돌파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만약 네이버가 매출 1조를 넘긴다면 국내 인터넷 기업 중 최초가 된다.

    라인은 3분기에 약 3910억원의 매출과 536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6%, 영업이익은 133%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306억원으로 집계됐다.

    광고매출 증가가 라인의 실적을 끌어올렸다. 광고매출이 전체 실적의 40%를 차지한 가운데 3분기에만 약 1578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전년 동기보다는 무려 52%나 증가한 수치다.

    특히 퍼포먼스애드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광고 매출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퍼포먼스애드의 광고 매출 내 비중은 전 분기 15%에서 3분기 25%로 늘어났다.

    이어 게임과 음악 등 콘텐츠 매출이 30%, 라인메신저 스티커 등 커뮤니케이션 매출이 20%를 각각 차지했다.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 부분은 전 분기 대비 각각 5.4%, 1.7% 감소했다.

    글로벌 월간실사용자수(MAU)는 지난달 기준 2억 2000만명으로 전분기와 비슷했다.

    다만 일본과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4개국에서는 3분기 월간실사용자수가 전분기보다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가 100% 출자해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라인은 앞서 7월15일 일본과 미국에 동시 상장했다.

    라인 매출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면서 27일 발표될 네이버의 3분기 실적 역시 주목되고 있다. 네이버의 분기 매출 1조를 넘긴다면 창사 뒤 처음이자, 국내 인터넷 기업 가운데도 최초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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