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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스튜디오629, 3매치 퍼즐 '우파루팡' 글로벌 출시

IT/과학

    NHN스튜디오629, 3매치 퍼즐 '우파루팡' 글로벌 출시

    글로벌 소셜모드 ‘협동미션’과 ‘대회’로 이용자간 승부욕과 유대감 극대화

    NHN스튜디오629(대표 김동인)는 1일 우파루 IP(지적재산권)를 사용한 퍼즐게임 <우파루팡>(WooparooPang)을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총 13개 언어를 지원, 전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우파루팡>은 전세계 이용자들과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3매치 퍼즐게임이다.

     

    주요 콘텐츠인 ‘협동미션’과 ‘대회’는 전세계 이용자 기반의 소셜요소로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유대감과 승부욕을 느낄 수 있다. 기존 퍼즐게임들이 대부분 메신저 플랫폼 기반의 친구랭킹에 국한된 소셜요소를 제공해 온 것과 크게 차별화된 부분이다.

    이용자는 게임을 함께 즐기는 메신저 기반의 친구가 없어도 다른 이용자들과 퍼즐을 즐길 수 있고, 글로벌 기반의 랭킹 시스템을 통해 내 실력을 국가표시와 함께 전세계 이용자에게 뽐낼 수 있다.

    ‘협동미션’은 여러 이용자가 협동하여 하나의 미션을 클리어 하는 레이드(다수의 이용자를 필요로 하는 PVE 콘텐츠) 형식의 콘텐츠다. 매일 매일 새로운 협동미션을 즐길 수 있으며, 많은 유저가 참여 할수록 더 큰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대회’는 비공개 테스트(CBT) 결과, 가장 큰 호평을 받은 콘텐츠다. 전세계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1등을 차지하기 위한 퍼즐경쟁을 펼치게 되어 ‘높은 몰입도’와 ‘승부욕’,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날마다 새로운 미션으로 열리기 때문에 신규 이용자도 언제든지 상위 랭킹에 도전할 수 있는 구조다.

    귀여운 ‘우파루’ 캐릭터와 세계관을 활용, ‘우파루’만의 캐릭터 소환 시스템과 300여 종의 ‘우파루’ 콜렉션이 퍼즐에 적용된 점 또한 <우파루팡>만의 큰 차별점이다. 콜렉션 욕구를 일으키는 귀여운 디자인과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우파루’가 게임에 적절하게 어우러졌다.

    <우파루팡>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7일간 출석하면 한정판 우파루 ‘로사’를 지급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 와 팀 별 협동에 따라 승리 여부가 달라지는 ‘페이코 배 청백전 대회 이벤트’ 등 최대 보석 820개(4만원 상당)를 획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NHN스튜디오629 윤광노 사업부장은 “<우파루팡>은 기존 퍼즐게임의 재미에 캐릭터를 콜렉션 하는 수집욕, 전세계 유저들과의 대결을 통한 승부욕과 유대감까지 극대화 시킨 3매치 퍼즐게임으로, 누구에게나 신선하고 짜릿한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며,
    “현재까지 ‘우파루’ 시리즈는 총 매출 약 800억 원과 약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 이용자로부터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우파루팡> 또한 전세계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파루팡>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wooparoopa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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