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클럽월드컵 선수 명단 발표…호날두 참가, 베일 제외

축구

    클럽월드컵 선수 명단 발표…호날두 참가, 베일 제외

    권순태-로페즈, 부상으로 명단 제외

    전북 현대 선수단.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아시아 챔피언 전북 현대와 스페인의 명문 구단 레알 마드리드가 참가하는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2016' 출전 선수 명단이 공개됐다.

    FIFA는 1일(한국 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에 참가하는 각 구단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달 8일부터 18일까지 일본 오사카와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6대륙(유럽·남미·북중미·아시아·아프리카·오세아니아)의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이 참가한다.

    아시아 지역 대표로 클럽월드컵에 나서는 전북은 골키퍼에 홍정남, 김태호, 황병근. 수비수로는 김형일, 임종은, 박원재, 최규백, 최철순, 김창수, 김영찬이 나선다. 미드필더로는 신형민과 한교원, 정혁, 레오나르도, 김보경, 이재성, 고무열, 장윤호, 이한도가 출격을 준비한다. 공격수 자리에는 이동국, 이종호, 에두, 김신욱이 이름을 올렸다.

    주전 수문장 권순태와 빠른 발이 장점인 공격수 로페즈는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전북의 1차전 상대인 클럽 아메리카(멕시코)도 최상의 전력으로 경기에 나설 계획이다. 아르헨티나 출신 공격수 실비오 로메로, 에콰도르 대표팀 출신 마이클 아로요, 멕시코 대표팀의 오리베 페랄타 등 거물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11일 오사카에서 클럽 아메리카를 상대하는 전북은 승리를 거둘시 15일 레알과 경기를 치른다.

    레알도 역시 발목 수술로 전력에서 이탈한 가레스 베일을 제외하고 베스트 멤버를 꾸렸다.

    골피커에는 주전 수문장 케일러 나바스를 비롯해 키코 카시야, 루벤 야네즈가 이름을 올렸다. 수비수로는 다니엘 카르바할, 페페, 세르히오 라모스, 라파엘 바란, 나초 페르난데스, 마르셀루 비에이라, 다닐루 루이스 다 시우바, 파비우 코엔트랑이 출전한다.

    미드필더에는 토니 크로스, 하메스 로드리게스, 카를루스 엔리케 카세미루, 마테오 코바치치, 루카스 바스케스, 루카 모드리치, 마르코 아센시오, 이스코가 명단에 포함됐다.

    공격수에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림 벤제마, 마리아노 디아스, 알바로 모라타가 나선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