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4곳 AI 추가 확진…살처분 1000만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4곳 AI 추가 확진…살처분 1000만

    ◇ 경기도 4곳 AI 추가 확진…살처분 1000만 마리

    경기도 AI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평택과 이천, 화성, 안성 등 4개 농장에서 AI 감염이 추가로 확진돼 모두 78만여 마리의 가금류를 살처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내에서 살처분될 가금류는 전국 2천 만 마리의 절반이 넘는 1030만 마리에 달하게 됐습니다.

    현재 20개 농장에서도 AI 감염 여부도 조사하고 있어, 피해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KT위즈 유한준, 5000만 원 기부

    (사진=윤성호 기자/자료사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늘 프로야구단 KT위즈 소속 유한준 선수가 5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유 선수는 경제적인 이유로 자신의 꿈을 펼치지 못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기부를 결정했으며 꾸준히 나눔을 실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04년 현대 유니콘스 구단에 입단한 유 선수는 넥센 히어로즈를 거쳐 kt 위즈로 이적한 한국 프로야구의 대표적 외야수입니다.

    ◇ '유키 구라모토' 모레 의정부서 크리스마스 공연

    의정부 예술의 전당이 모레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을 대극장에서 선보입니다.

    일본의 대표적 뉴에이지 피아니스트인 유키 구라모토는 백윤학이 지휘하는 코리아쿱오케스트라와 함께 자신의 명곡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직접 편곡한 캐럴은 웅장하고 화려해 관객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 경기연정 예산 1조6000억 원

    경기도는 지난 9월 9일 합의한 288개 연정 정책과제 사업에 1조6250억 원이 반영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당초 연정예산안인 1조6567억 원의 98.1% 수준입니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예산에 반영된 연정과제를 월별·분기별 로드맵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해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 경기도교육청, 청소년 팟캐스트 공개방송

    경기도교육청이 내일 오후 3시 시흥시 능곡고등학교에서 청소년 팟캐스트 '쓰담쓰담'을 공개방송합니다.

    공개방송은 토크콘서트 1부 '비정상회담-있잖아요, 이런 생각 정상인가요?'와 2부 '고민상담소-나쁜 기억 지우개' 등으로 진행됩니다.

    '쓰담쓰담'은 학생들이 직업 기획·연출하고 제작했으며 방송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 성남 내년 생활임금 시급 8000원…1000원 '↑'

    성남시가 내년 생활임금을 시간당 8000원으로 확정·고시했습니다.

    생활임금은 근로자의 가족 부양 능력과 인간의 존엄성 유지 수준을 고려해 책정한 임금으로, 시청과 출자·출연기관 소속기간제 근로자 791명에게 적용됩니다.

    성남시는 정부 고시 최저임금, 근로자 평균임금, 경기도생활물가지수 등을 반영해 올해보다 1천 원 올렸으며 정부 고시 최저임금 6470원보다 1530원이 많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