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겨울 절경을 볼 수 있는 제주도(사진=투어2000 제공)
여행하면 보통 해외를 떠올리지만 우리나라에도 외국 못지않게 매력적인 곳들이 많다. 특히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 제주도는 육지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여유로운 분위기로 여행객들을 매료시킨다. 제주도는 청정한 자연, 그 지역만의 독특한 문화까지 가지고 있어 국내지만 색다른 분위기가 느껴진다.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인기 높은 여행지지만 특히 겨울은 새하얀 눈이 더해져 더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다.
용머리 형상을 하고 있어 이름 붙여진 용두암(사진=투어2000 제공)
◇ 용두암용연 부근의 바닷가에 용머리의 형상을 하고 있는 이 바위의 높이는 약 10 m나 되며 제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승지다. 화산용암이 바닷가에 이르러 식어 해식을 받아 형성된 것으로 보이며 용이 승천하려다 뜻을 이루지 못했다는 전설을 담고 있다.
제주도의 동백꽃 감상 명소로 유명한 카멜리아힐(사진=투어2000 제공)
◇ 카멜리아힐가족과 연인과 오손도손 손잡고 걷기 좋은 곳이다. 동백이 주 꽃이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꽃들이 가득하다. 제주의 맑고 깨끗한 하늘과 바람을 품고 뒤로는 한라산을 앞으로는 제주 앞 바다의 마라도와 가파도가 내려다보이는 남제주군 상창리 해발 250m 언덕 위에 가꿔진 동백 수목원이다.
성읍민속마을은 제주도 옛 생활의 자취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사진=투어2000 제공)
◇ 성읍민속마을성읍리는 원래 제주도가 방위상 3현으로 나뉘어 통치됐을 때 정의현의 도읍지였던 마을로서 제주도 동부 중간지대 마을의 특징이 잘 남아 있다. 유형·무형의 많은 문화유산이 집단적으로 분포돼 있다. 옛 마을 형태의 민속경관이 잘 유지돼 있어 민속마을로 지정해 보호되고 있다.
에코랜드 테마파크에서는 기차를 타고 숲을 구경할 수 있다.(사진=투어2000 제공)
◇ 에코랜드 테마파크한라산 원시림을 달리는 숲속 기차여행이다. 에코랜드 테마파크는 1800년대 증기기관차인 볼드윈 기종을 모델화해 영국에서 수제품으로 제작된 링컨기차로 30만평의 곶자왈 원시림을 기차로 체험하는 테마파크다.
취재협조=투어2000(www.tour200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