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이 2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2017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정유년(丁酉年) 새해 경영방침을 '처음처럼(Back To Basics)'으로 정하고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의 비전 달성을 위한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서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2017년 시무식에서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기본을 충실히 다지면, 급격하게 변화하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도 큰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어떠한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세상의 변화를 항상 새로운 기회로 창조해 낸 '오뚝이 정신'과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원대한 기업 비전 달성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자"고 당부했다.
서 회장은 특히 "이제 제품만 잘 만들면 팔리던 '양의 시대', 기술이 담긴 상품이 되어야 팔리던 '질의 시대'를 넘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명품'만이 팔리게 되는 '격(格)의 시대'로 바뀌는 변곡점에 서 있다"며 "우리만의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전 세계에 넘버원(No.1)이 아닌 온리원(Only One)의 품격 있는 가치를 선보이는 뷰티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확산 ▲디지털 역량 제고 ▲리테일 고도화 ▲브랜드 특이성(Singularity) 강화 ▲고단수(高段數) 경영 혁신 ▲품질 혁신과 지속 성장 고도화 등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수립하고, 경영목표와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력사, 가맹주 등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상생문화를 지속하고 제품의 환경친화적 속성 강화, 글로벌∙브랜드 차원의 다양한 CSR 활동 확대 등에도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