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특검, 최순실 체포영장 이르면 26일 집행 전망

특검 "온전히 48시간 확보 가능 날짜 선택할 것"

(사진공동취재단)

 

'국정농단'의 주범인 최순실 씨에 대한 체포영장이 이르면 26일쯤 집행될 전망이다.

23일 박영수 특검팀 관계자는 "오늘 영장이 발부되더라도 곧바로 집행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유에 대해 "체포 영장의 유효 기간은 1주일이고, 온전히 48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날짜를 선택해 집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 씨는 24일과 25일 연이틀 공판이 예정돼 있어, 재판 일정도 없고 설 연휴 전날인 26일쯤 소환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다.

특검은 전날 밤 최 씨에 대해 체포영장을 청구했다. 법원은 이날 중 영장 발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검은 최 씨에 대해 딸 정유라 씨의 이화여대 입학 비리 및 재학 중 특혜에 관여한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최 씨는 지난달 24일 한 차례 특검의 소환 조사에 응했으나 이후 6차례의 소환에는 응하지 않았다.

그는 건강 문제, 재판 준비 등을 이유로 들었으나 최근에는 특검이 강압수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특검은 최 씨가 소환에 응할 의사가 아예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법원의 영장을 발부받아 강제 수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0

0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받고안주기2021-07-06 15:34:17신고

    추천0비추천0

    저걸 노리고 충돌하는 놈이 문제긴 하지만,, 도대체 왜 오른쪽으로 꺽는지 이해를 못하겠음.. 4차선인 도로에서도 일단 우측으로 꺽고 좌회전하는 비상식적인 운전 습관들 개선합시다.
    그냥 좀 돌아요. 끝에서 못 돌 것 같으면 약간 후진했다가 다시가고.. 어디서 운전들을 배운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