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오리온 제공)
오리온은 제과업계 최초로 자사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 情(정) 프렌즈'로 이름지어진 이모티콘은 오리온의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와 고래밥의 라두(고래), 참붕어빵의 고붕이(고양이) 등의 제품 캐릭터를 통해 애정표현, 응원 등 다양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오리온'을 검색해 친구를 맺으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로드 시점부터 30일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오리온은 또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최근 오리온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편집샵 '비이커'와 손잡고 초코파이 일러스트가 그려진 커플티셔츠, 휴대폰케이스, 캔버스백 등 '초코파이情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캐릭터나 일러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젊은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