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바울 연구가로 잘 알려진 신학자 톰 라이트가 '복음'을 설명하는 책을 발표했습니다. 톰 라이트가 쓴 책 중 단 한 권을 읽어야 한다면 바로 이 책이라고 소개될 만큼 역작으로 꼽히는 책입니다. 새로나온 책, 이사라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 이것이 복음이다 / 톰 라이트 지음 IVP 펴냄
좋은 소식, 복음은 무엇일까.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신학자인 톰 라이트가 참된 의미의 복음을 설명합니다.
저자는 그동안 현대 교회가 복음을 현세의 복과 사후 안위 보장을 위한 단순한 수준으로 왜곡해 왔다고 지적하며 복음은 '예수 천당 불신 지옥'을 넘어 창조세계 전체를 회복하는 소식이라고 강조합니다.
책은 복음을 바로 이해할 때, 하나님과 이웃, 자기 자신을 새롭게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 키에르케고어의 스스로 판단하라 / 쇠얀 키레르케고어 지음 샘솟는기쁨 펴냄
덴마크의 철학자이자 신학자였던 키에르케고르가 기독교 사상을 설명한 책입니다.
저자는 "그러므로 술을 깨라"는 베드로전서 4장 7절과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리라"는 마태복음 6장 24절을 변증·해설합니다.
◇ 믿음, 자신 있게 대답하라 / 찰스 스펄전 외 지음 생명의말씀사 펴냄
18세기와 19세기, 20세기를 대표하는 지성 찰스 스펄전과 R. C. 스프로울, 조나단 에드워즈의 통찰을 한 권에 담은 책입니다.
책은 믿음은 맹신이나 무조건적인 긍정이 아니라고 지적하며 믿음에는 지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CBS 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정용현 영상편집 이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