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치하에서 목숨을 걸고 유대인들을 지켜냈던 크리스천들의 용감한 감동 실화 '위대한 임무'가 오는 23일 제주CGV를 비롯, 전국 영화관에서 개봉한다.
'위대한 임무'는 1942년부터 1944년까지 나치 점령하에 있던 네덜란드 대학생들의 비밀조직인 '틴에이지 아미(Teenage Army)'가 독일군에 저항하며 800명의 유대인을 구한 전설적인 실화를 소재로 다뤄 화제가 되고 있다.
생사를 넘나드는 상황을 긴박하게 전개한 훌륭한 연출뿐만 아니라 헐리우드 유망주로 손꼽히는 젊은 배우들과 '호빗' 시리즈의 '존 라이스 데이비스' 등 출중한 중견 배우들의 열연은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음악과 어우러져 흡입력을 높인다.
한편, 감독 '피터 스펜서'는 주인공인 '한스 폴레'를 직접 만나 생생한 증언을 전해 듣고 이를 기반으로 시나리오를 집필해 역사적 사실을 최대한 반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위대한 임무'는 해외에서 선 공개 된 후 만장일치 호평을 받아 주목 받고 있다. 해외 개봉 당시 영화계와 기독교계 언론에서 찬사를 보내왔고 해외 영화제 상영 당시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센트럴 플로리다 영화제 등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등을 수상한 '위대한 임무'는 오는 23일 제주CGV를 비롯, 전국 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관람 문의: 제주CBS (064)748-7400, 7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