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 마우이는 하와이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마을 쿨라부터 마케나 비치, 블랙샌드비치, 와일레아비치 등 다채로운 즐거움이 가득하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하와이 신혼여행을 흔히 와이키키 해변에 자리한 오아후에서 보낸다고 생각하기 쉽다. 유명 해변에서의 휴양이나 쇼핑몰 투어도 즐겁지만 그것이 하와이 신혼여행의 전부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와이키키 주변에는 화산섬의 장엄한 자연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이웃섬들이 여럿 자리해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빅아일랜드, 마우이는 럭셔리 리조트에서의 휴식과 생경한 대자연으로의 여행이 동시에 가능해 하와이 신혼여행의 재미를 더욱 높여준다.
◇ 빅 아일랜드
코나 커피 농장, 마카다미아 넛 공장, 화산국립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는 빅 아일랜드. 렌터카를 이용해 드라이브를 즐겨보자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빅 아일랜드는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코나 커피 농장이 자리한 곳이다. 커피 마니아라면 제대로 된 코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빅 아일랜드 투어를 놓쳐서는 안 된다. 여행객들은 직접 커피 농장에 방문해 커피가 자라는 과정과 코나 커피가 만들어지는 공정을 견학하고 즉석에서 내린 향긋한 코나 커피를 즐겨볼 수 있다.
하와이에 신혼여행을 다녀온 부부들이 필수 기념품으로 구입한다는 마카다미아넛도 빅 아일랜드에 공장을 두고 있다. 직접 공장을 견학하고 마카다미아넛을 구입하는 코스가 인기다.
하와이 제도에서 가장 젊은 섬인 빅 아일랜드에는 여전히 활동 중인 활화산이 있다. 세계 최고의 활화산을 체험할 수 있는 화산국립공원, 스케일이 남다른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아카카 폭포 주립공원 등도 함께 둘러보자.
◇ 마우이
마우이는 물이 맑고 높은 파도를 자랑하는 바다가 있어 세계적인 서핑 포인트로 유명하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마우이는 빅 아일랜드에 이어 하와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섬 곳곳에 다양한 관광지가 자리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끄는 장소다. 마우이의 최고봉이 자리한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소박한 하와이의 마을 쿨라, 아름다운 해변이 자리한 마케나 비치 주립공원, 검은 모래가 이색적인 블랙샌드비치 등이 마우이의 필수 관광 코스다.
서핑을 본격적으로 즐기고 싶은 신혼부부에게 마우이는 최적의 여행지다. 마우이는 높은 파도로 유명해 전 세계 서퍼들의 성지로 불리고 있다. 마우이 곳곳에 자리한 서핑 숍에서 초보자를 위한 레슨을 진행하고 있어 서핑을 처음 접해보는 신혼부부라도 어렵지 않게 도전해볼 수 있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