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상] 'BBC 방송사고' 켈리 교수 母 한국에 "Thank you"

사회 일반

    [영상] 'BBC 방송사고' 켈리 교수 母 한국에 "Thank you"

    (사진=BBC 방송 유튜브 영상 캡처)

     

    지난 10일 로버트 켈리 부산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BBC 인터뷰 방송 사고 영상이 화제인 가운데 켈리 교수 어머니가 영국 현지 언론을 통해 이에 관련 반응을 내놓았다.

    지난 1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켈리 교수의 아이들이 할아버지와 할머니하고 스카이프 영상통화를 하는 줄 알고 들어온 것 같다고 그의 어머니인 켈리 여사가 밝혔다.

    그는 "로버트는 보통 스카이프를 이번 인터뷰와 같이 집에서 한다"며 "아이들이 컴퓨터에서 소리를 듣고 들어온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이번 한국 반응에 대해 "고맙다는 말 밖에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덧붙엿다.

    켈리 교수는 미국 오하이오 주립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뒤 2008년부터 부산대학교에서 정치학을 가르치고 있다. 이번 BBC 방송 런던지부와의 인터뷰에도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에 따른 한반도 정세 및 동향에 대해서 입장을 밝히고 있었다.

    화제가 된 영상에서는 4살 딸과 8개월된 아들은 인터뷰 도중에 들어와 아빠의 인터뷰를 방해했다. 이윽고 켈리 교수 부인이 방 안으로 황급히 들어와 두 아이를 끌고 나갔다.

    켈리 교수와 두 아이의 작은 헤프닝에 영상 조회수는 급증하고 있다. 켈리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것에 대해 처음에는 알지 못했지만, 지금은 SNS 계정인 트위터를 통해 안 상황이다. 영상은 12일 페이스북에서만 3000만 건을 돌파하며 네티즌의 눈길을 끌고 있다.

    'g*******'의 네티즌은 "아이들도 귀엽지만 사건(?)을 수습해 보려 다급히 슬라이딩까지 하며 출동한 엄마의 당황스런 모습이 더욱 귀엽습니다. 아이 있는 집은 다 비슷 하군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애기들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 자꾸 보게되네요"(s*******), "유명해진걸 모르고 계시는게 더 빵터짐. 교수님과 가족분들 이번에 진땀 좀 흘리셨겠지만 추억으로 회자될수 있는 즐거운 헤프닝으로 마무리 되길 바래요"(a*******), "내가 방송사 사장이면 칭찬해줄 듯"(p*******) 등의 댓글이 뒤따랐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