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아이 섬 남단 사우스 쇼어에 위치한 에메랄드 빛 포이푸 비치가 신혼부부의 발길을 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새 신부가 된 '원조 요정' 가수 바다가 자신의 SNS에 하와이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바다는 비키니를 입고 늘씬한 뒤태를 뽐내는가 하면 헬기 앞에서 남편의 손을 잡아 이끄는 모습 등 알콩달콩한 신혼을 뽐내고 있다. 그녀가 신혼여행 중인 카우아이는 하와이에서 네 번째로 큰 섬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 덕에 이웃섬 투어의 필수코스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포이푸 비치에 자리한 그랜드 하얏트 카우아이 리조트 전경.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카우아이는 하와이 섬 중 가장 먼저 생성됐다. 수백 년 동안 자란 열대 우림과 여러 갈래의 강, 독특한 폭포 등 천혜의 대자연을 자랑하는 섬이다. 리후에부터 이스트 사이드, 노스 쇼어, 사우스 쇼어, 웨스트 사이드까지 총 다섯 개의 주요 지역으로 나뉜다. 카우아이의 행정과 상업 중심지인 리후에에서는 와일루아 폭포, 천 년 역사를 자랑하는 양어장 알레코코, 1930년 대의 카우아이 삶을 엿볼 수 있는 플랜테이션 킬로하나 등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코코넛 코스트라는 별명이 붙은 이스트 사이드에서는 카약을 즐길 수 있는 와일루아 강과 하와이 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는 카파아 타운이 필수 코스. 섬의 최북단에 자리한 노스 쇼어에는 야생동물 보호구와 푸른 타로 밭 등이 위치해 있어 있는 그대로의 카우아이를 만나볼 수 있다. 카우아이에서 가장 유명한 해안선인 나팔리 코스트도 노스 쇼어에 자리해 있다.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와이메아 캐니언은 대자연의 장엄함을 체험하기에 완벽한 장소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럭셔리 리조트가 밀집해 있는 포이푸 비치는 섬의 남부인 사우스 쇼어에 자리해 있으며 섬의 서쪽 웨스트 사이드에서는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와이메아 캐니언을 방문할 수 있다. 눈부신 대자연의 매력에 흠뻑 젖어보자.
카우아이 섬 곳곳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여행하고 싶다면 렌터카를 이용한 드라이브를 추천한다. 카우아이 구석구석에 위치한 명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여유롭게 섬을 탐험할 수 있는 드라이브가 편리하다. 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헬기 투어를 이용하는 것도 색다르게 카우아이를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