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삼성 라이온즈와 두산 베어스의 KBO리그 개막전이 열렸던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사진=자료사진)
정규리그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온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가 지난해를 뛰어넘는 역대 최다 관중 경신을 노린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9일 10개 구단이 정한 올 시즌 목표 관중을 공개했다.
10개 구단의 정한 목표 관중을 모두 합산하면 878만6248명이다. 이는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로 800만 관중을 넘겼던 지난해(833만9577명)보다 5.4% 증가한 수치다.
'잠실 라이벌'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는 관중 동원의 선봉장으로 나선다. 두 팀은 나란히 홈 관중 목표를 120만명으로 설정했다.
지난해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로 8년 연속 100만 관중을 돌파한 두산은 올해 9년 연속 100만 관중과 함께 2년 연속 리그 최다 관중에 도전한다. LG는 두산에 이어 두 번째로 8년 연속 100만 관중을 노린다.
2012년 136만8995명으로 KBO 리그 구단 역대 한 시즌 최다 관중을 보유한 롯데 자이언츠는 5년 만에 100만 관중을 불러모으겠다는 계획이다. 이대호 복귀 효과를 톡톡히 누리려는 롯데는 목표 관중을 지난해 대비 17.3% 높게 설정했다. 이는 10개 구단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시범경기를 1위로 마치며 돌풍을 예고한 kt위즈는 지난해 총 관중인 68만2444명보다 7% 증가한 73만명을 향해 팬심 잡기에 나선다.
지난해 신축구장 효과를 맛본 삼성 라이온즈와 넥센 히어로즈는 각각 88만명, 80만명 관중 동원을 목표로 삼았다. KIA 타이거즈는 78만1200명을 동원할 계획이다.
10개 구단 중 유일하게 한화 이글스는 목표 관중을 지난해보다 낮게 잡았다. 지난해 66만472명을 목표로 삼았던 한화는 올해 2.3% 감소한 64만5천명으로 목표를 설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