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은 사춘기에 접어든 남녀 10명 가운데 9명이 경험할 정도로 사춘기에 흔히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다.
일반적으로 사춘기가 지나면 자연적으로 사라져 사춘기의 상징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환경 오염과 스트레스 로 인해 여드름의 형태가 다양해지고 증세도 점차 심각해지는 추세다.
맑은숲한의원 건대점(skin.o2clinic.co.kr)은 오는 30일 건대점에서 '여드름 치료는 물론 여드름 흉터까지 치료할 수 있는 한방 여드름 치료'를 주제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여드름의 형태는 좁쌀 여드름과 화농성 여드름이다. 좁쌀 여드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 반면 화농성 여드름은 피지가 산화하여 검게 변하기 때문에 쉽게 눈에 띄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여드름을 직접 압출하는 것은 증상 악화와 함께 색소 침착 혹은 흉터를 남길 우려가 있어 피해야 한다.
맑은숲한의원 건대점 박재섭 원장(skin.o2clinic.co.kr)은 "여드름은 대부분 적절한 치료만 이루어 진다면 여드름 흉터나 자국을 남기지 않고 깨끗한 피부로 개선할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 색소 침착 및 흉터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법을 소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MTS, AMTS, 봉약침, 한약필링법 등 피부콜라겐 생성을 도와 중증 여드름 치료 및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는 치료법이 소개된다.
이어서 '정안침의 여드름 흉터 치료 효과 분석' 및 '미세다륜침을 이용한 여드름 자국 제거' 등 구체적 임상 치료 결과를 발표한다.
여드름이 단순한 피부염증 질환이 아닌 내부장기 기능의 불균형에서 온다는 한방적 시선에서 여드름 치료법을 분석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간 : 11월30일 화요일 늦은 9시30분
장소 : 맑은숲한의원 건대점
홈페이지 안내 : http://skin.o2clinic.co.kr
지점안내 : 세미나 관련 세부자료는 가까운 지점으로 요청 하시면 됩니다.
서울 : 강동(천호) 강서(화곡) 건대(광진) 교대(강남) 구로 관악(신림) 노원 동작(사당) 마포 성북 영등포(여의도)
경기 : 부천 분당 성남(수정) 수원 영통 안산 안양(평촌) 용인 여주
인천 : 계양 부평
대전 : 둔산
경남 : 창원
부산 : 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