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제 일반

    “해외시장 공략 스타트업 모여라”

    K-Heroes 프로그램 통해 글로벌시장 공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센터)는 해외 시장을 목표로 하는 국내 유망기업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 및 글로벌 사업실행을 지원하는 ‘K-HEROES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향후 2년 이내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ICT분야 초기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총 8주간 역량강화과정을 제공하고, 과정 수료 시 회사 성장에 따른 글로벌 진출 및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으로 유용할 전문적인 지원을 보장하기 위해 현재 스타트업 글로벌 성장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탭더모멘텀(www.tabtm.com)을 운영파트너로 선정, 공동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을 위해 해외 유수 엑셀러레이터 졸업 기업과 글로벌 투자유치 기업들의 CEO특강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진출 실제 사례 연구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실행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의가 진행된다.

    글로벌 사업실행 지원을 위해 기업별 제품 혹은 서비스 진단 통해 현 수준을 점검파악하고 부족한 부분 개선 가능토록 1:1 전담 컨설팅 통해 제품/서비스 부스트업 컨설팅과 제품/서비스 실행 지원 실질적인 개선과 성과창출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수료기업에게는 해외 전시회 참가 기회를 우선 제공하고 해외 엑셀러레이터 혹은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1:1 추천을 통해 투자유치 및 해외진출 기회도 제공한다.

    K-HEROES 프로그램은 올해 3개 기수를 모집할 예정이며 기수별 10개 스타트업들에게 이러한 글로벌 성장 혜택을 제공한다. 1기는 다음달 12일까지 모집하며 지원은 K-HEROES 프로그램 사이트(www.k-heroes.com)에서 가능하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다양한 해외진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본 결과, 사전 준비와 현지 적응에 실패해 중도 포기하는 스타트업들이 상당히 많았다”며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반드시 갖춰야 할 역량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