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관광 분야 우수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226명 위촉

문화 일반

    관광 분야 우수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226명 위촉

    "친절 국가대표되어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 만들어요"

     

    한국방문위원회는2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했다.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는 출입국·세관부터 교통, 음식, 숙박, 쇼핑,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여 친절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관광 분야의 우수 종사자이다.

    박삼구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은 "종사자 미소국가대표가 대한민국의 얼굴이자 첫 인상이므로 미소국가대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나라가 관광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관광산업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이 병행되어야 하므로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기간 동안 K스마일 캠페인을 적극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날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강릉시 김명순 문화관광해설사는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이 되어 영광스럽고 앞으로 더욱 책임감이 느껴질 것 같다"며 "한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는 한국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친절과 미소를 베풀고, 주변 문화관광해설사들과 지인들에게는 K스마일 캠페인을 전파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위촉 이후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들은 K스마일 캠페인을 상징하는 메시지 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는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 민간기업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적극 참여하여 친절한 대한민국,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 설 예정이다.{RELNEWS:right}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