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이마트, 1인 인터넷방송 '채널377' 시작

    17일 채널377의 첫방송을 맡은 레인보우의 지숙.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17일 다음tv팟을 통해 '채널 377'(ch.377)을 열고 매월 1회 라이프스타일을 주제로 유명인이 진행하는 1인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다.

    '채널 377'은 이마트 본사의 번지수 '377'애서 따왔다.

    이마트는 매월 주제와 연관성이 높은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진행하는 실시간 1인 방송을 선보이고, SNS상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짧게 편집된 영상을 제공해 시청자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걸그룹 레인보우 멤버인 지숙이 피코크 간편가정식 등을 활용해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했다.

    이마트는 올해 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모바일 기반의 SNS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라인매거진 '생활의 발명'을 배포하며 2030 고객 잡기에 나선 데 이어 이번 1인방송을 통해 젊은 고객층 흡수와 신규 고객 창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1인 방송을 마케팅에 도입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했다"며 "특정연령대가 아닌 폭넓은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키워드로 방송을 제작해 이마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