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굿모닝뉴스 1분영어] You asked for it - 자업자득이다

사회 일반

    [굿모닝뉴스 1분영어] You asked for it - 자업자득이다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You asked for it - 자업자득이다"입니다. 이런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트럼프는 현재 대선이 '편파적인 언론에 의해 조작되고 있다'라고 연일 성토를 하고 있는데 나름 사실인 것 같습니다.

    '트럼프는 미 언론이 버린 후보'란 자료가 나왔습니다. 발행 부수를 기준으로 한 미국 100대 언론매체 중 가운데 지금까지 클린턴을 지지한 매체는 43개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반면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를 지지한 매체는 단 한곳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클린턴을 지지한 대표적인 매체로는 뉴욕타임스와 워싱턴포스트, 로스앤젤레스타임스 등으로 확인됐습니다.

    더 참담한 것은 역대로 공화당 후보가 100대 매체로부터 한 곳의 지지도 받지 못한 것은 미 건국 이래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입니다.

    현재 트럼프를 지지한다고 밝힌 언론사는 미주리 주의 한 소도시 신문사인 산타 바바라 뉴스-프레스 등 2곳이고 트럼프 사위가 소유주인 뉴욕 옵서버 정도라고 합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트럼프는 현재 언론이 클린턴을 지지하며 편파 보도를 일삼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 이렇게 된 것은 트럼프 스스로 만든 일이다.

    자업자득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영어에서도 표현이 가능합니다. You asked for it. '자업자득이다', '트럼프 스스로 자초한 일이다'
    "Trump asked for it"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