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전남지사 후보, 김영록 vs 장만채 결선투표로



광주

    민주당 전남지사 후보, 김영록 vs 장만채 결선투표로

    탈락한 신정훈 후보 표 누구에 가냐 따라 당락 좌우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지사 최종 후보는 김영록· 장만채 후보 간 결선투표로 가려지게 됐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권리당원 및 일반 국민 안심번호 여론조사 결과를 각각 50%씩 반영한 민주당의 전남도지사 후보 경선 결과 김영록 후보가 40.93%로 1위를, 장만채 후보가 32.50% 2위 그리고 신정훈 후보가 26.58%로 3위에 그쳐 탈락했다.

    민주당 전남지사 최종 후보는 1위 김영록 후보가 과반을 넘지 못해 김 후보와 2위인 장만채 후보 간 오는 18일부터 19일 이틀간 결선투표를 통해 확정된다.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전남 등의 광역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민주당 전남지사 최종 후보는 후보 경선에서 3위로 탈락한 신정훈 후보의 표를 누가 가져가느냐에 따라 1위 김영록 후보가 "굳히기"를 할 수도, 2위 장만채 후보가 "뒤집기"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사흘 뒤 결선 투표를 앞두고 경선에서 떨어진 신 후보와 1, 2위를 한 이들 두 후보 간 어떻게 합종연횡이 진행될지가 최대 변수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경선 과정에서 탈락한 신정훈 후보와 1위를 한 김영록 후보 간 "정체성"을 놓고 감정의 골이 깊어져 결선 투표를 앞둔 막판 짝짓기에 걸림돌로 작용할지, 아니면 그동안 당내 활동을 함께 해온 만큼 이들 두 후보가 전격적으로 막바지 선거연대를 할지도 관전 포인트다.

    반면에 후보 경선을 앞두고 공중파 토론 과정에서 신 후보와 장만채 후보 간 공조를 통해 김영록 후보를 협공하는 모습을 보인 데다 장 후보의 입당 과정에서만 신 후보가 장 후보를 공격해 양측의 결합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그러나 신 후보가 이들 두 후보 간 연대가 "야합"으로 비칠 수 있어 경선 결과에 승복하고 선거 중립을 선언할 여지도 있어 신 후보가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된다.

    민주당 전남지사 후보 결선 투표를 앞두고 두 후보가 치열한 막판 대결전을 펼칠 것으로 보여 경선에서 1위를 한 김영록 후보가 굳히기를 할지, 2위를 한 장만채 후보가 막판 뒤집기를 할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