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은희 경남산학융합원장, 한국산학융합원장협의회 회장 선임



경남

    배은희 경남산학융합원장, 한국산학융합원장협의회 회장 선임

    배은희 한국산학융합원장협의회 회장. (사진=경남산학융합원 제공)

     

    경남창원산학융합원 배은희 원장이 한국산학융합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배은희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정부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산학융합지구가 산업단지 혁신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 모델로서 기능을 강화해 지역경제와 산업발전을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 "산학융합원 활성화 등 현안해결을 위해 13개 융합원간 유대강화와 정보공유는 물론 신규 국책공동사업을 확보하는 등 산학협력 거점기관으로서의 기능과 위상을 확고히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협의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고 있는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의 주관기관인 전국 13개 산학융합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산학융합원 간 상호 협력과 공동발전을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011년부터 산업단지와 대학을 공간적으로 통합하고 현장 중심의 산학융합형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산업현장에서 'R&D-인력양성-고용·창업'이 선순환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흥시 소재 반월시화국가산단, 군산·구미 국가산단을 시작으로 창원국가산단, 전남 대불국가산단 등 전국 주요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13개 지구가 지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27개 대학과 24개 지자체가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