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방송사, 한국 훈련 라이브 중계…불붙은 정보전



축구

    中 방송사, 한국 훈련 라이브 중계…불붙은 정보전

    • 2019-01-13 21:46

    다수의 중국 매체, 한국 훈련장 찾아 취재
    훈련 라이브 중계하는 이례적인 장면도

    중국 국영방송 CCTV는 13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위치한 한국 축구대표팀의 훈련장을 찾아 훈련 모습을 라이브로 중계하며 전력 분석에 열을 올렸다. (사진=노컷뉴스)

     

    경기 시작까지는 아직 시간이 남았지만 정보전은 이미 시작됐다. 중국 매체는 한국 축구대표팀의 훈련장을 찾아 이례적으로 훈련 모습을 라이브로 중계하며 전력 분석에 나섰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3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뉴욕 대학교 육상경기장에서 훈련에 돌입했다.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에서 조별리그를 치르고 있는 한국은 2승으로 조 2위에 올라 오는 16일 중국과 최종전을 치른다.

    한국은 중국과 나란히 2승을 거뒀지만 골득실에서 밀리며 조 2위에 올라있다. 수월한 토너먼트를 소화하기 위해선 중국을 반드시 꺾고 조 1위에 등극해야 한다.

    중국 역시 한국과 같은 생각으로 최종전을 준비한다. 무승부만 거둬도 조 1위를 확정하는 유리한 상황. 거기다 한국이라는 대어를 잡아 '공한증'도 털어내겠다는 각오다.

    한국을 꺾겠다는 의지는 취재 현장에서 고스란히 드러났다. 중국 국영방송사 CCTV는 한국의 훈련장에 여러대의 카메라를 설치해 훈련 모습을 담았다.

    단순히 훈련 모습을 담는 데 그치지 않고 단 15분만 공개된 훈련 모습을 라이브로 전하며 전력 분석에 열을 올렸다.

    훈련 모습을 라이브로 중계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대표팀 관계자도 "방송에 단 15분만 공개하는데도 중계를 진행한다 해서 놀랐다"고 전했다.
    시작된 정보전. 중국 국영방송 CCTV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차려진 한국 대표팀의 훈련장장 밖에 방송 장비를 설치해둔 모습. CCTV는 15분이라는 제한된 시간속에서도 대표팀의 훈련 모습을 라이브로 전했다. (사진=노컷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