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그래미 어워드' 참석 방탄소년단 "다시 돌아오겠다"



가요

    '그래미 어워드' 참석 방탄소년단 "다시 돌아오겠다"

     

    "다시 돌아오겠다"

    인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시상자로 나섰다.

    방탄소년단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제61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R&B 앨범' 부문 시상자로 무대에 올랐다.

    일곱 멤버는 검정색 수트 차림으로 등장했다. 배경 음악으로는 대표곡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깔렸다.

    리더 RM은 "한국에서 자라면서 이 무대에 서는 날을 꿈꿔왔다. 꿈을 이루게 해준 팬들게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그는 "다시 돌아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인사말을 끝낸 뒤 멤버들은 '베스트 R&B 앨범' 부문 수상자로 미국 여성 싱어송라이터 허(H.E.R.)를 호명했다. 트로피는 뷔가 전달했다.

    방탄소년단은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에도 참여했다. 멤버들은 현지 매체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새 앨범을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비록 후보에는 오르지 못했지만 방탄소년단은 시상자로 '그래미 어워드' 무대를 밟으며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을 모두 섭렵하게 됐다.

    앞서 이들은 지난해 10월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았고, 같은 해 10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는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엠넷에서 '그래미 어워드' 생중계를 진행한 임진모 음악평론가는 "방탄소년단이 지속적으로 계속 공연하고 신곡을 발표하면 팝 부문, 알앤비 부문 후보에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전망했다.

    방탄소년단은 시상을 마친 직후 소속사를 통해 "여러 차례 방송에서 '그래미 어워드'에 참석하고 싶다고 말해왔는데 실제로 이 자리에 서게 될 줄은 상상하지 못했다. 오늘 그 꿈을 이뤘다"며 "참석하게 돼 무척 영광이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정말 꿈 같은 순간이었다. 잊을 수 없는 선물을 준 '아미'(ARMY, 팬클럽)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 전 세계에서 생방송으로 지켜봐 주신 많은 분들과 시상식에 초대해 주신 '그래미 어워드' 측에도 감사 인사 드린다"고 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