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럽에서 거대공룡기업 탄생하나?...佛.獨,경쟁법개정 추진



국제일반

    유럽에서 거대공룡기업 탄생하나?...佛.獨,경쟁법개정 추진

    프랑스 브루노 르 메르 경제부장관 (사진=베를린 AFP/연합뉴스 제공)

     


    프랑스와 독일은 유럽연합 역내에서 성장한 거대기업의 블록버스터급 합병을 막는 EU경쟁법을 개정하기로 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국의 이같은 조치는 EU가 프랑스 철도회사인 알스톰과 독일 철도회사인 지멘스의 합병을 승인하지 않은 뒤 나온 것이다.

    프랑스 재무장관인 브루노 르 메어는 이날 베를린에서 독일의 경제장관인 페터 알트마이어와 회담을 가진 뒤 "프랑스와 독일이 EU 경쟁규칙을 바꾸기 위한 제안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오늘은 중요한 날"이라고 말했다.

    프랑스와 독일은 이번에 마련한 산업전략에 따라 더 큰 규모의 투자를 촉진하고, EU 경쟁법의 개혁을 추진하며, EU에서 성장한 기술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구축할 계획이다.

    르 메어 장관은 이와관련 "우리는 강력하고 현대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고 우리는 그것들이 우리의 대륙보다 다른 대륙에 기여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따라 양국은 첫 사업으로 전기차 경쟁의 주요한 구성요소인 전기배터리 생산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도 이날 베를린에서 열린 한 국제회의에서 EU가 세계 무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를 원한다며 경쟁법규에 대해 재고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