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시, 무너진 공직사회 신뢰 회복해야"



영동

    "강릉시, 무너진 공직사회 신뢰 회복해야"

    정의당·강릉시민행동 기자회견 열고 대책마련 촉구

    강원 강릉시.

     

    강원 강릉시청 공무원들이 최근 성추행과 욕설 등으로 잇따라 조사를 받으면서 공직기강 해이가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정의당 강릉시위원회와 강릉시민행동은 지난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강릉시청 전체 공직사회가 시민들의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다"며 실추된 공직사회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대책을 촉구했다.

    이들은 "민선 7기 김한근 시장의 취임과 동시에 불거진 인사문제, 강릉시립미술관 이전문제, 주민자치위원 구성 문제, 기관 청렴도 최하위 등 갈등과 악재가 연속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직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시민에게 실망감과 불안을 느끼게 함에도 제대로된 반성과 조직 진단 없이 오히려 시민을 탓하고 배후를 들먹이는 것이 강릉시 민선7기의 현주소"라고 지적했다.

    특히 강릉시 성산면 부면장의 성추행과 협박에 대한 혐의에 대해서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 수사 결과에 따라 처벌이 결정된다 할지라도 부면장 스스로 인정한 내용인 부녀회장을 휴일에 단독주택으로 불러 술자리에 함께 하고 하급 공무원인 부녀회장의 딸을 언급한 사실만으로도 강릉시민들은 공분할 수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것이 아니라 현재 확인 된 사실만으로도 엄중한 선조치가 필요하다"며 "전반적인 조직진단과 철저한 조사를 통한 책임규명, 뼈를 깎는 노력과 반성과 함께 실효성 있는 대책 수립을 통해 실추된 공직사회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