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승점 1도 중요한데…" 이정철 감독이 떠올린 '오심의 순간'



농구

    "승점 1도 중요한데…" 이정철 감독이 떠올린 '오심의 순간'

    IBK기업은행 이정철 감독.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IBK기업은행의 사령탑 이정철 감독이 '오심'에 대해 유감을 드러냈다. 치열한 순위 싸움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나온 오심이라 아쉬움은 더했다.

    2연패에 빠진 기업은행. 오심은 20일 현대건설전이 아닌 16일 안방에서 열린 GS칼텍스와의 경기에서 나왔다.

    당시 기업은행은 1, 2세트를 내준 뒤 3, 4세트를 내리 승리로 장식하며 승부를 5세트로 몰고 갔다. 5세트에서도 12-9로 앞섰지만 역전을 허용하고 고개를 떨궜다. 그러나 승부처에서의 주심의 판단이 오심이었다.

    12-9로 기업은행이 앞서던 상황. 강소휘가 리시브한 공이 네트 위로 날아오자 안혜진과 김수지가 뛰어올랐다. 최재효 주심은 이 장면을 두고 김수지의 오버넷을 선언했다. 하지만 전문위원 사후판독 결과 오버넷이 아닌 안혜진의 후위 경기자 반칙인 것으로 드러났다.

    승점 1이 아닌 2를 챙길 수 있었던 기업은행. 물론 오심 때문에 패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상황이 달라졌을지 모를 일이다.

    이정철 감독은 "지난 일이지만 당시 상황이 올 시즌 오심 가운데 팀에는 가장 치명타가 아닌가 싶다"라며 "지금은 승점 1이 아쉬운 순간이다. 연맹에서 완벽한 오심이라는 얘기를 전해왔지만 이미 지나간 일이라…"라고 안타까움을 내비쳤다.

    오심이 결국 선수들에게는 부담감으로 돌아왔다는 설명이다.

    이 감독은 "13-10에서 우리가 해결하지 못한 부분도 있다. 그러나 13-9와 12-9는 느낌이 전혀 다르다"라며 "추격을 허용하다 보니 선수들에게 반드시 이겨야, 또 승점을 따야 한다는 부담감 생겼다. 훈련에서도 이런 부분이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뼈아픈 오심이지만 빨리 잊고 남은 경기에 집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더욱 중요하다.

    이정철 감독은 "이제 3경기 남았다. 마지막까지 잘 이기도록 다시 준비할 것"이라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