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함께라면 어디라도"… 류준열X이제훈이 보여줄 '배낭여행'



방송

    "함께라면 어디라도"… 류준열X이제훈이 보여줄 '배낭여행'

    [현장] JTBC 새 예능 '트래블러' 제작발표회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JTBC 새 예능 '트래블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류준열과 이제훈이 포토 타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JTBC 제공) 확대이미지

     

    "이 프로그램을 할 수 있었던 첫 번째 이유이자, 절대적인 이유는 류준열 배우입니다."

    "(배낭여행을 간다면) 개인적으로는 다시 한번 준열이랑 가고 싶어요. 준열이가 싫어할 수도 있지만. 준열이랑 함께라면 어디라도 갈 수 있어요."

    류준열과 2주 동안 쿠바에 다녀오며 생애 첫 배낭여행을 경험한 이제훈은, '동행'을 향한 애정과 신뢰를 숨기지 않았다. 시청자들에게 무언가를 보여줘야 한다는 부담감을 비롯해 걱정되는 점이 있었지만, '류준열의 출연'이 프로그램을 하게 된 결정적 이유라고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JTBC 새 예능 '배낭 멘 혼돈의 여행자, 트래블러'(이하 트래블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최창수-홍상훈 PD와 배우 류준열, 이제훈, 김멋지-위선임 작가가 참석했다.

    '트래블러'는 류준열과 이제훈이 진짜 나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제작진 간섭 없이 스스로 여행의 모든 순간을 모험하고 만끽하는 배낭 여행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최창수 PD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배낭여행자를 최대한 리얼하게 구현한 여행 프로그램"이라며 "언젠가 여행, 청춘, 사랑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게 꿈이라고 했는데, 이번에 여행과 청춘을 결합해 2/3 정도는 이뤘다. 사랑이 결합됐는지 안 됐는지는 방송을 보시면 아실 것"이라고 밝혔다.

    류준열-이제훈이라는 두 배우 조합을 어떻게 구상했는지 묻자, 최창수 PD는 "애초에 작년 2월에 기획할 때부터 딱 못 박은 게 무조건 2명이어야 한다는 거였다. 여행 다니며 2명이 초과되면 숙소 잡을 때나 이동할 때나 여러모로 불편한 게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무조건 한 명은 배낭여행을 좀 해 본, 여행을 좀 할 줄 아는 그런 출연자여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기획할) 당시에 배낭여행 실력이 대외적으로 검증된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섭외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류준열 씨를 가상의 트래블러 한 명으로 세우고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여행 메이트를 생각했을 때, 작가님과 청춘과 어울리는 분들을 떠올렸고 가장 위에 있는 분이 이제훈 씨였죠. 긴 과정을 거쳐서 류준열 씨 섭외가 됐을 때 마침 이제훈 씨를 추천하기도 했고, 이제훈 씨도 흔쾌히 저의 제안을 잘 받아주셨어요. 시간,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같이 합쳐져서 정말 운이 좋게 두 분을 모실 수 있었어요. 그 와중에 조(승욱) 국장님도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최 PD의 말처럼 류준열은 '여행을 좀 아는' 베테랑으로 활약했다. 그는 tvN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에서 안재홍, 고경표, 박보검과 같이 여행 예능에 출연했고, 데뷔 전부터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고 배낭여행 경험도 갖고 있다.

    류준열과 이제훈의 쿠바 여행기를 보여줄 JTBC '트래블러' (사진=JTBC 제공) 확대이미지

     

    '형 트래블러' 이제훈은 프로그램 출연의 첫 번째 이유로 류준열을 들었을 정도로 깊은 신뢰를 드러냈다. 이제훈은 △쿠바에 대한 로망과 정보가 거의 없었고 △한 번도 배낭여행을 해 본 적이 없으며 △대본 없이 하고 싶은 대로 하라는 프로그램 방향에 막막했다고 운을 뗐다.

    하지만 이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그램을 할 수 있었던 첫 번째 이유이자 절대적인 이유는 류준열 배우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만나길 원했는데 예능에서 만나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고, 저한테 있어서는 류준열 배우가 첫 번째 이유였고 그냥 모든 걸 의지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제훈은 "제가 많이 준비하고 형으로서 이끌어줬어야 했는데 류준열 배우가 너무 여행을 좋아하고 잘 아니까 저는 그냥 준열이가 하자는 대로 따라갔다. 그게 너무 편했고 즐거웠다"면서 "이 프로그램의 시작과 끝은 류준열 배우이지 않나"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저는 배낭 메는 것도 몰랐다. 어떻게 열흘 동안 이 배낭 메고 여행할 수 있지? 되게 스트레스받았는데 배낭 메는 법도 가르쳐주고 여러 가지 면에서 최고의 여행 메이트이지 않았나 그런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동생 트래블러' 류준열 역시 이제훈과의 호흡이 매우 좋았다고 화답했다. 류준열은 "제훈이 형은 완벽 그 자체의 트래블메이트가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호흡이 너무 잘 맞았던 것 같다. 친구, 동생, 형들이랑 다녀봤는데 제훈이 형 같은 메이트는 아무하고나 여행해도 다들 좋아하실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같은 트래블러가 불편함이 전혀 없다. 눈치 안 봐도 되고 너무 편하게 해 주셨다, 형임에도 불구하고. 방에 있는데도 편하고, 여행하는 순간순간에 같이 하모니가 잘 어우러지는, 모가 나지 않고 둥글둥글한 분"이라고 부연했다.

    같이 여행하면서 맞춰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묻자, 류준열은 "여행을 둘 이상 하면 트러블이나 의견 충돌이 있기 마련인데 결국 얼마만큼 서로 배려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며 "혼자 하는 여행이 아니기 때문에 포기할 때도 자연스럽게 아쉽지 않게 포기하게 된다. 상대도 나를 위해 어떤 걸 포기하는지 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제훈은 "저보다는 준열이가 많이 노력하지 않았나. 저는 약속한 시각에 잘 일어나고 잘만 따라다니면 됐다. 길 잃어버리지 않고. 그래서 (방송 보면) 준열이 뒤꽁무니를 쫓아다니는 것처럼 보이지 않을까. 근데 저도 어딜 가고 싶다, 뭘 먹고 싶다는 의견을 줬을 때 준열이가 그렇게 하자고 언제나 흔쾌히 응해줘서 저는 정말 더할 나위 없었던 여행인 것 같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절대자! 이 사람만 쫓아가면 모든 게 완벽하다! 저를 많이 지켜줬다"고 덧붙였다.

    왼쪽부터 '트래블러' 최창수 PD, 홍상훈 PD, 김멋지 작가, 위선임 작가 (사진=JTBC 제공) 확대이미지

     

    '트래블러' 촬영 후 배낭여행을 또 가고 싶은 의향이 있는지에 관해 이제훈은 "혼자라면 안 할 것 같다"면서도 "개인적으로는 다시 한번 준열이랑 가고 싶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류준열도 "아, 얼마든지다. 질문에 답할 때 재밌게 말씀드리고 싶은데 (이제훈 씨와) 좋은 일밖에 없어서… 진짜 한 번 여행해 보시겠나? 너무 좋은 메이트다"라고 거들었다.

    배우들이 자유롭게 여행을 한다는 콘셉트는 tvN '꽃보다 청춘'에서도 나온 바 있다. 이에 대한 질문에 최 PD는 "꽃청춘은 (출연자를) 납치해서 낯선 곳에 갑자기 떨어뜨린다는 주요 콘셉트가 있는데 그것부터 없다. 그래서 여행 출발할 때나 여행할 때 태도가 다른 것 같다"고 답했다.

    최 PD는 "기존의 예능 작가를 한 명도 쓰지 않고 단 두 명의 여행 작가만 쓰는데, 기존 여행 프로그램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 여행지와 숙소 찾고 택시 타는 과정이 어떤 프로그램보다 분량이 많이 나올 것 같다"면서 "나도 여행을 저런 방식으로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라는 책을 함께 쓰고 여행 블로그를 운영 중인 김멋지-위선임 작가는 여행지 '쿠바'의 매력에 관해 설명했다.

    김 작가는 "1960년대에 사회주의 국가 선언하며 미국과 수교가 끊어졌다. 미국이 쿠바의 경제 봉쇄 정책을 펴면서 다른 나라와 교류 못 하게 됐고, 발전의 속도가 더뎠다. 그래서 쿠바에 가면 1950년대 자동차가 돌아다니고, 무언가를 인터넷으로 바로 알아볼 수 없다"며 "어디서도 찾아보기 힘든 나라"라고 말했다.

    위선임 작가는 "쿠바는 낯설지만 매력적인 나라다. 우리나라하고는 문화적으로 다르다. 왜 이렇게 다를까, 이들은 왜 이런 문화를 가졌을까 끊임없이 질문하게 된다. 여행자에게 계속 물음을 주는 곳이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라고 본다"고 밝혔다.

    홍상훈 PD는 "배낭여행이라는 것 자체가 쉽게 도전하기 힘들고 쿠바라는 새로운 지역에서 하는 거라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저희 프로그램 보시면서 (그런 생각을) 깨고 나도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생각을 하셨으면 좋겠다. 당장이라도 배낭 싸서 떠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류준열과 이제훈의 쿠바 여행기가 담길 JTBC 새 예능 '트래블러'는 오늘(21일) 밤 11시에 처음 방송된다.

    류준열과 이제훈이 포토 타임에서 서로를 바라보며 웃고 있다. (사진=JTBC 제공) 확대이미지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