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 흑산도서 선박 6척 전복·침몰 발생…인명피해 없어



광주

    전남 흑산도서 선박 6척 전복·침몰 발생…인명피해 없어

    전남 흑산도서 선박 6척 전복·침몰 발생··인명피해 없어 (사진=목포 해경 제공)

     

    제13호 태풍 '링링'이 전남 목포권을 통과하며 흑산도에서 계류 중인 어선 6척이 침몰과 전복 등이 발생하였으나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7일 목포해양경찰서는 오전 7시 15분께 전남 신안군 흑산면 예리항 내 계류 중인 어선에서 침몰, 침수, 전복 선박이 발생하였다는 선주 신고를 접수하고 흑산파출소 구조팀을 현장으로 급파했다.

    현장에 도착한 해경은 침몰 5척과 침수1척 등 6척을 확인하고 추가피해를 막기 위해 전력을 기울였다.

    해경에 따르면 이 어선들은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함에 따라 흑산도 예리항에 피항 차 계류 중인 선박들로 대부분 1톤급 선외기와 3톤 미만급 소형 어선이다.

    해경은 선주와 협의해 침몰된 어선을 크레인 등을 동원해 안전하게 육상으로 인양할 계획이다.

    해경은 선주들을 대상으로 피해사항 및 정확한 사고 개요를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목포해경은 태풍이 지나가고 파출소별 유실된 어선은 진도파출소 2척(1톤급~2톤급), 지도파출소 1척(3톤급)으로 확인됐다.

    목포 해경 관계자는 "13호 태풍이 지나가며 각종 피해가 발생되고 있다"며"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날 때까지 항·포구 순찰 등을 통해 해양안전사고 예방과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