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5개 정부출연기관장 회의서 허성무 시장 "재료연구원 승격"요청



경남

    25개 정부출연기관장 회의서 허성무 시장 "재료연구원 승격"요청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경영협의회 회의 5일 창원서 개최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기관을 지원·육성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경영협의회 회의가 5일부터 이틀간 창원에서 개최됐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경영협의회는 과학기술분야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이 분기별로 개최하는 행사이며, 창원에는 전기연구원과 재료연구소가 포함돼 있다. 이번 회의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재료연구소 원 승격 등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하고 창원의 선진화된 스마트 팩토리를 체험하기 위해 창원시에서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는 이공주 대통령비서실 과학기술보좌관,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과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첫날 한국전기연구원에서는 2018년도 신기술분야 연구실무인재 역량강화 우수기관 시상식, NST 통합브랜드 BI안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협력추진사항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튿날에는 출연(연)부설연구소 독립법인화 적정성 검토 추진현황과 한국전기연구원 강소특구 지정관련 보고 등 지자체 협력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마지막으로 창원시 소재 스마트공장과 최근 원승격에 힘을 쏟고 있는 재료연구소 현장을 둘러 본 후 제17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경영협의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행사기간 중 허성무 창원시장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경영협의회 참석자들과 만나 창원시 주요 현안사항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최근 일본의 한국 백색국가 대응과 관련해 소재부품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기술독립을 이루기 위해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 '연구원' 승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기를 겪고 있는 창원국가산단이 기술고도화를 통해 스마트 선도산단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