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NC, 추석맞이 로컬푸드 행복장터 '인기'



경남

    창원시-NC, 추석맞이 로컬푸드 행복장터 '인기'

    6일 창원NC파크 내 가족공원에서 열린 ‘추석맞이 로컬푸드 행복장터’ 모습. (사진=NC다이노스 제공)

     

    NC 다이노스와 창원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6일 창원NC파크 내 가족공원에서 '추석맞이 로컬푸드 행복장터'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추석을 맞아 지역의 로컬푸드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NC 홈경기에 맞춰 진행됐다.

    창원시 대표 온라인농산물쇼핑몰 '창원몰', '창원시로컬푸드생산자협의회' 등 약 30여 농가 및 단체가 함께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관중은 창원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수·특·가공품을 10~15% 저렴하게 구매했다.

    창원농산물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지역의 신선하고 질 좋은 상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3째주 토요일에는창원농업기술센터 가로수길에서, 2·4째주 토요일에는 성산스포츠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열린다.

    창원NC파크에서 열린 직거래 장터에서 장을 본 윤미란(32) 씨는 "당일 생산된 로컬푸드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장터가 경기 없는 날에도 창원NC파크에서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창원시 오성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창원농산물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창원시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로컬푸드 농가의 농업소득증대 및 농특산품 홍보 효과도 커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직거래 장터이다"라며 "창원시민들의 많은 애용을 부탁드리며, 농업인과 창원시민이 모두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NC 다이노스 손성욱 마케팅팀장은 "창원NC파크를 방문하는 관중분들께 우리 지역의 로컬푸드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겠다"라고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