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 대통령 제정신 아냐"··경북 한국당 조국 임명 십자포화



대구

    "문 대통령 제정신 아냐"··경북 한국당 조국 임명 십자포화

    자유한국당 소속 경북지역 국회의원들이 11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조국 법무장관 임명 강행 후폭풍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경북지역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11일 경북도당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대통령과 조국 장관을 거칠게 성토했다.

    최교일(영주.문경.예천) 도당위원장이 먼저 포문을 열었다.

    최 의원은 "지역을 다녀보니 여러분들이 (조국 임명에 대해) 불쾌한 수준을 넘어 살맛이 나지 않다고 토로한다"며 "검사로서 30여 년간 법조계에 몸담았지만 이렇게 문제가 많은 장관 후보자를 보지 못했다"고 개탄했다.

    이어 "자녀 입시 부정과 부동산 투기, 웅동학원 재산 횡령에 사모펀드 의혹까지 범죄 행위로 볼수 있는게 한둘이 아니다. 이런 인사를 법무장관에 앉힌 건 국민을 무시한 처사다"고 꼬집었다.

    이만희 의원(영천·청도)은 "조국 사태를 통해서 속칭 진보 좌파 인사들의 민낯이 드러났다"며 "겉으로는 공정과 정의를 외치면서 특권과 반칙으로 온갖 권력을 누린 사실을 국민들이 똑똑히 지켜봤다"고 했다.

    김석기 의원(경주)은 "피의자 신분인 인사를 법무장관에 임명한 문 대통령은 제정신이 아닌것 같다"며 "국민들을 우롱하고 무시하는 오만과 독선에 가득찬 행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이어 "오로지 북한과 내년 선거만 바라보고 국민 분열을 조장하는 정권을 국민이 용서하면 안된다. 이제 행동으로 나서야 한다"고 호소했다.

    백승주 의원(구미갑)은 "법무 장관에 임명하는 순간 조국의 수많은 흠결은 이 정부의 것이 됐다. 문재인 정권의 정체성이 확인된 것"이라며 "자유민주주의체제를 위협하는 거대한 권력 카르텔에 맞서 우리가 어떻게 투쟁할지 효과적인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석춘 의원(구미을)도 "범법자라는 국민 공감대가 있는 조국을 장관에 기용함으로써 문 대통령은 국민들을 적으로 돌렸다"며 "공정과 정의를 내팽개치고 국민을 찢어놓은 문 정부와 끝까지 투쟁하는 결기를 보이겠다"고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