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조국 동생 이어 정경심 영장 기각되면 광화문 마비"



국회/정당

    홍준표 "조국 동생 이어 정경심 영장 기각되면 광화문 마비"

    조 장관 아내 영장 기각 가능성에 경고…"수습 어려운 혼란 빠질 것"
    "국민 무시하는 정권은 바로 무너진다는 것 알아야"
    "광화문의 분노, 소시민들의 분노…文 대통령 해결해야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10일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들 관련 수사에 대해 "조국 동생의 구속영장 기각과 같이 정경심(조 장관 아내)의 영장도 기각시킨다면 광화문이 마비되는 수습하기 어려운 혼란에 빠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야당은 깔봐도 될지 모르지만 국민을 무시하면 정권은 바로 무너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9일 새벽 법원은 광범위한 증거수집이 이미 이뤄진 점 등을 사유로 조 장관 일가가 운영 중인 웅동학원 비리 의혹에 연루된 조 장관의 동생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홍 전 대표는 "야당이 반대함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임명을 강행했을 때, 그간 15명의 장관을 임명해도 여론의 저항이 없어 흐지부지 넘어가 줄 알았을 것"이라며 "그러나 조국 문제는 좌파 특권층의 민낯을 그대로 보여준 것이라 다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나는 그렇기 때문에 조국 임명을 강행하면 문 대통령은 바로 레임덕으로 갈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며 "조국 사태는 절대로 그냥 넘어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지난 3일과 9일 두 차례에 걸쳐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규탄 시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보수단체 등이 주도한 두 차례 집회는 주최 측 추산 각각 300만, 100만명 안팎의 인원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전 대표는 "두 번에 걸친 광화문의 분노는 소시민들의 분노"라며 "그걸 보고 동원집회니 내란죄니 운운하는 것은 그만큼 민심을 모른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이) 조국의 뻔뻔스러움과 정권의 뻔뻔스러움을 보고, 더 이상 참지 못해 광화문으로 나간 것"이라며 "죄를 지은 자는 장관실이 아니라 구치소로 보내고, 가족들 문제도 국민 앞에 밝히고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