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출근길 경찰관, 직감적으로 몰카범 '체포'



사회 일반

    출근길 경찰관, 직감적으로 몰카범 '체포'

    • 2019-12-06 17:59
    (사진=연합뉴스)

     

    "지금 뭐 하세요?"

    6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 길에서 강남경찰서 역삼지구대 소속 강모(30) 경장이 앞서가던 20대 남성을 뒤쫓아가 물었다.

    야간 근무를 위해 출근하던 강 경장은 이 남성이 청바지 차림의 20대 여성과 2∼3m 거리를 유지한 채 인근 쇼핑몰까지 뒤따라가는 것을 목격했다.

    수상하다는 느낌이 들어 살펴보니 남성은 스마트폰으로 여성 뒷모습을 찍고 있었다.

    기습 질문에 놀란 20대 남성이 당황해하며 현장을 벗어나려 하자 강 경장은 앞을 가로막고 경찰 공무원증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카메라로 (여성을) 촬영했죠? 스마트폰 보여주세요"라고 요구했다.

    이 남성은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지우려 하며 뛰어 달아났다. 하지만 20m가량 도주하다 강 경장에게 잡혔다.

    주변에 있던 코엑스 치안센터 경찰관과 보안요원이 현장에 도착하자 남성은 저항을 멈추고 범죄를 시인했다.

    강 경장은 이 남성에게 스마트폰을 임의제출 받아 여성의 특정 부위가 촬영된 영상을 확인했다. 이 남성은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강 경장은 "평소 범인들을 잡아 왔기 때문에 이 남성이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게 됐고, 즉시 검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